여행업법인, 이렇게 유용할 수가
여행업 법인설립 등록기준, A부터 Z까지 파헤쳐볼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행업법인에 관한 정보를 찾아온 블로그 지기입니다.
누구든 읽으면 만족할만한!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만 담아 왔으니까요.
꼭 지나치지 말고 꼼꼼히 읽어주세요~





여행업의 종류인 일반여행업, 국내외여행업은 각각 법인의 등록기준이 상이합니다.
기준은 관광진흥법시행령의 관광사업 등록기준에서 검토하면 됩니다.
보통 법인의 자본금 또는 개인의 자산평가액과 사무실 소유 여부 등이 큰 기준입니다.



여행업으로 법인에 등재하려면 필수로 주택이나 아파트가 아닌 사무실이 있어야 합니다.
법인을 설립하려는 사람이 소유권이나 사용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고
2종근린생활시설이나 상가건물 혹은 사무실용 오피스텔만 됩니다.

그리고 국외여행업을 목적으로 법인을 설립하는 경우 자본금이 6천만원 이상이며
국내여행업이라면 3천만원 이상의 자본금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예외적으로 제주도에 설립하는 경우 각각 1억원, 5천만원 이상의 자본금이 필요합니다.

법인의 경우 하나의 관할 지역에서 같은 상호를 쓰고 있는 업체가 있으면 등기가 되지 않습니다.

등록하면서 인터넷 등기소에서 검색해본다거나 사용 가능한 상호를 지정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여행업 법인을 세우려면 감사와 임원이 1명 이상은 있어야 합니다.
자본금이 10억을 넘기는 법인은 이사 3인 감사 1인 이상이 있어야 하지만 흔한 경우는 아닙니다.








알아두면 도움되는 여행업 관련 업체의 역할과 책임 이야기



여행업체는 여행 일정과 동선을 여행객의 개성과 요구에 맞게 설정해야 합니다.
계약 전, 여행객과 많은 소통을 해야 하며 제대로 된 정보를 전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행업체는 여행을 사랑하는 분과 끊임없이 소통해야 합니다.
수시로 변하는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 내국인의 국외 관광이나 외국인의 국내 관광을 진행하는 여행업체는
국제 친선 효과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책임감을 동반하여 일해야 합니다.

또한 국내 여행업체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여행업자는 여행지의 얼굴이나 다름없습니다.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해당 관광지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줘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여행사는 사실과 다른 내용을 광고로 내지 않아야 합니다.
광고로 노출시킨 상품 가격에 추가 경비가 들 때는 고객에게 즉각적으로 안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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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와 현재, 미래 중 이웃님들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현재의 지금 이 순간이라고 생각해요. 오늘이 쌓여 미래가 되는 거니까요!
오늘 배운 여행업법인에 대한 정보로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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