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근로자(인력)파견법인 핵심 지식
한눈에 들어오는 근로자파견법인의 정의 및 특징 관련 정보 A to Z







문학의 거장 괴테는 “꿈을 오래 간직하고 있으면 언젠가는 실현할 때가 온다”라고 했는데요.
혹 여러분이 장시간 간직하고 있던 꿈은 무엇인가요?
오늘은 근로자(인력)파견법인에 대해 공부하면서 꿈을 향한 지혜를 쌓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


근로자파견 법인 설립이 가능한 수도권과밀억제권역에는
서울과 인천 전 지역, 인천경제자유구역 및 남동국가산업단지, 의정부시를 더한
경기도 안에 14개 시가 속합니다.


인력파견법인은 다른 말로 근로자파견법인 혹은 아웃소싱법인이라고도 부릅니다.
기업과 계약을 맺고 일정기간 동안 사업 분야에 적당한 전문인력을 연결해주는 일을 합니다.


근로자파견법인의 경우 고용노동부에서 32개의 업종과 197개의 직종으로
해당 사업 분야를 규정하고 있는데요.


이는 고용시장의 유연성과 전문성을 지탱해주는 뿐 아니라
비정규직 근로자 수 증가를 방지하기 위한 목표입니다.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1억 원으로 법인을 설립하면
총 200만원 남짓의 공과금과 법무사수수료를 더한 비용이 드는데요.
비 과밀억제권역일 경우에는 대략 100만 원 정도가 듭니다.


근로자파견 법인은 고용알선업과 인력공급업으로 나뉘는데
두가지 다 공통으로 파견사업장에 근로자를 파견하고
값을 받는 사업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미래를 위한 지식탐구! 근로자파견법인 설립 시 필요한 서류 바로 소개합니다


근로자파견법인을 설립하기 원한다면 사무실 전용면적을 증명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는데요.


해당 필요서류는 건축물 관리대장, 사무실 임대차계약서, 사무실 위치도,
또는 전용면적을 파악할 수 있는 평면도가 있습니다.


근로자파견법인을 진행할 때 신고하는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는
법정이 제시하는 서식에 알맞는 방식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법인 등기부 등본의 경우는 말소사항을 포함해야 하며,
이때 정관 사본으로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력파견법인을 설립할 때에는 임원의 인감증명서 1부, 등본 1부, 인감도장과
주주의 등본, 잔액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근로자파견 법인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근로자파견법 시행규칙 별지 제2호 서식에 따른 사업계획서, 법인 등기부 등본 및 정관,
7평 이상의 사무실 전용땅을 판단할 수 있는 확인서류 및 위치도가 필요합니다.


또한 근로자파견 법인 설립을 위해 사무실 평면도를 제출할 때는 고려할 점이 있습니다.
각 사무실 전용면적에는 대표이사실, 기타 사업부서,
공동으로 사용하는 회의실 등을 배제해야 하며,
법인 명판과 법인인감은 꼭 날인해야 한다는 점을 염두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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째깍째깍! 바로 이 순간에도 시간을 흘러가고 있습니다.
귀한 시간을 투자해 수집한 정보인 만큼 유용하게 사용해야겠죠?
다음에도 근로자(인력)파견법인에 대한 가장 빠른 소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이웃님들의 든든한 블로그 지기가 되겠습니다.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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