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여행업 창업시 협회에 꼭 가입을 해야하는건가요??
말그대로 일반여행업을 창업중에 있습니다.
보증보험을 가입 하려고 하는데
서울보증보험에 다이렉트로 가입을 해도 되는건가요???
아님 꼭 관광협회에 가입및등록을 해야하는건가요??
관광협회 가입비와 일년에 4번 분기별로 내야 하는 금액이 생겨서 필요치 않다면 가입을 하지 않으려 합니다.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A:
여행업 창업전문 여행닷컴입니다.
관광사업자(여행업)등록을 위한 서류는
1.관광사업등록신청서작성
2.사업계획서 작성 - 기본 폼이나 샘플 제공합니다.
3.임원에 대한 사항
4.임대차계약서 원본 - 건축물 대장상 용도가 사무실 또는 1, 2종 근린시설인 사무실의 임대차 계약서 사본 1부.- 가정집이나 아파트 등은 등록이 반려되니 설립전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5.법인등기부등본
6.개시대차대조표 - 설립을 맡길경우 대행해드립니다.
이며 처리기간은 일주일이내입니다.
접수시 인지대가 각각 30,000원, 신고면허세가 각각 45,000원씩 필요합니다.
위 등록을 신청한후 접수증과 등록증사본을 받아서 보증보험에 가입합니다.
보증보험회사에 하시거나
관광협회나 일반여행업협회에서도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의 기준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 5천만원 상당의 영업보증보험 가입 필요.(연간 수수료 219,500원 / 서울보증보험)
- 3천만원 상당의 영업보증보험 가입 필요.(연간 수수료 131,700원 / 서울보증보험)
- 2천만원 상당의 영업보증보험 가입 필요.(연간 수수료 87,800원 / 서울보증보험)
위 모든 절차는 법인설립후에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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