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환자유치업, 프리미엄 지식!
알아두면 좋을 외국인환자 유치업의 전망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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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유명한 의료기관들은 이미 의료 서비스 패턴을 병원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바꾸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세계적인 추세에 발맞추어 국내의 의료기관들도 해외 환자 유치를 위해서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끔 노력해야 합니다. |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고자 하는 나라는 비단 한국뿐만이 아니죠.
태국, 말레이시아와 같은 나라들도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을 확대하고 나서는 것에
따라서 국가와 개별 의료기관 사이의 경쟁 역시 점점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중동 지역의 국가들은 높은 수준의 경제력을 갖고 있으나 의료 시설과 기술적인 면에서는 많이 부족해요.
따라서 건설산업으로 이미 친숙한 한국을 찾는 중동의 환자들이 점차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껏 외국인 환자 대상 의료 서비스는 건강검진이나 수술 등의 같은 분야에 집중되었습니다.
그러나 삶의 질과 질병의 예방에 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함에 따라서
유기농 환자식, 물리치료와 같은 부가적인 의료 서비스 산업 역시 발달할 것입니다.
그리고 보건산업정책국에 따르면 해외에서 활동하는 의료진들이 점점 많아지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의료기술력이 해외에 많이 알려짐에 따라 외국인 환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빈틈없이 이해해보는 외국인환자 유치에 관한 국내광고 의료법에 대한 정보 |
외국인 대상 광고가 진행되도록 국내 의료법이 일부만 바뀌며 2016년 6월부터
면세점, 공항, 항만 등에서 외국인 대상의 의료광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의료광고에 의한 특례법이 개정되면서 외국어로 표기한 의료광고가 부분적으로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치료 전/후 사진을 과하게 수정하는 등 외국인 환자에게 혼란을 가져오는 내용은 금지됩니다.
또한 개별소비세법에 의한 타국인 전용 판매장, 관세법에 따른 보세판매장,
제주특별법에 따른 지정면세점, 항공항만법에 따라 국제항공노선이
개설된 공항 및 무역항에서 외국인 대상 광고가 가능해졌습니다.
국제의료사업지원법이 통과되면서 외국인환자 유치 규정을 통과한 의료센터를 대상으로
광고홍보 활동들이 가능해지고 전문인력 확보에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한편 의료법이 새로 개정되면서 타국인 환자 대상으로 약간의 의료광고가 가능하긴 하지만,
의료기술을 글로벌 경쟁력으로 내세울 수준의 마케팅은 어렵다는 데에 한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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