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두면 좋아요! 여행업법인
일반여행업, A to Z 파악해봅시다!


요즘 쿡방이 유행이죠? 요리에 재주가 없는 저도 이것저것 만들어 보고 있답니다.
처음 레시피를 따라 하면 그런대로 맛이 나는 것 같은데 문제는 항상 같은 맛이 나는 건 아니란 거예요!



뭐든 평균을 유지하며 계속 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맛장인은 대충 팍팍! 쓸어 넣어도

꾸준히 같은 맛이 나는 것 처럼요! 여행업법인도 그렇습니다. 오늘도 페이스 놓치지 말고 시작할까요?



여행업 법인 종류 중에서도 유일하게 외국인의 인-바운드(IN-BOUND) 업무 가능한
일반여행업은 국내외를 여행하는 내국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여행업을 말합니다.





또 일반여행업은 국내 또는 국외 관광하는 내국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국내 여행업의 판매업무와 국외 여행업의 판매업무 둘 다 할 수 있다고 해요.
더불어 국제회의나 박람회 같은 것도 역시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여 영업할 수 있는 일반여행업일 때에
임원이 아니더라도 외국인 관광객의 순조로운 국내여행을 위하여
관광 통역안내사 자격이 있는 사람을 종사하게 하여야 합니다.


또한 여행업 법인 중 일반여행업과 국외여행업은
외국인의 입국을 허가하는 표시로 여권에 적어 주는 증명을 말하는
사증(査證)을 받는 절차를 대신하는 행위까지를 포함해 업무수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반여행업은 국내여행업과 국외여행업을 모두 수렴하는 최상 등급의 형태예요.
그중 외국인을 유치하여 국내 관광을 하려는 업체라면 반드시 일반여행업에 등록이 필요합니다.





여행업 특성에 대해 꼭 알아두세요!





여행업은 여행자나 운송, 숙박시설, 그 밖의 여행에 따르는 시설의 경영자 등을 위합니다.
즉, 해당 시설이용을 알선하며 계약체결을 해주고, 관광을 안내하며 편의를 제공하죠.

또 여행업은 인터넷 카페를 활용해 해외여행지 자료들을 제공하고 호텔 예약을 대행해줄 수 있어요.
이렇게 인터넷 카페를 사용할 경우에는 사업자등록과 통신판매사업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행업은 자본금의 투자가 비교적으로 작아 경영의 위험부담이 적고 폐업이 쉬운데요.
여행상품의 생산은 주문생산방식이 많아 선투자 걱정과 재고 부담 없이 안전하게 영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업의 업무는 전반적으로 기계가 아니라 여행사 직원, 인적자원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여행상품의 질은 직원의 능력과 서비스에 근거해서 가치를 달리하기 때문에 인적자원의 의존도가 강하죠.


한편 여행업은 각 여행사의 여행 상품의 속성, 각 나라의 경기, 타켓 고객층에 따라 전망이 모두 달라요.
환율이나 국제 유가, 테러 위협 등 국제 사회나 경제 요소에 기준하여 전망이 뒤바뀔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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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장감 넘치는 스릴 영화를 볼 때나 사랑하는 연인과 같이 있을 때는 시간이 참 빨리 가죠.
모든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똑같은 양의 시간이지만 누구와 보내느냐, 무얼 하느냐에 따라
시간은 참 상대적으로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저의 콘텐츠는 어땠나요? 제가 소개하는
여행업법인 이야기가 여러분의 시간을 뺏어갔으면 좋겠습니다. ^^ 다음 시간에 뵐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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