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법인, 확실하게 알아봅시다!             
이제는 나도 일반여행업 전문가!


마음이 좋지 않거나 복잡할 땐 간단히 방 청소를 해보세요.
깔끔하게 정리만 잘 되어 있어도 울적한 머릿속이 한결 편안해질 거예요.
혹은 여행업법인에 대한 내용을 읽는 등 하나의 작업에 몰두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 포스팅도 재미있고 알찬 내용으로 채웠답니다. 함께 살펴봐요!



국내여행업과 국외여행업은 각각의 시, 도에 등록하도록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데요.
이와는 달리 일반여행업의 경우는 꼭 문화관광부에 등록해야 한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그리고 일반여행업이 하게 되는 가장 기본적인 업무는 비자발급 서비스를 대신 하는 것이에요.
이와 함께 내국인이 국내여행을 하는 것, 내국인이 해외여행을 하는 것,
외국인이 국내여행을 하는 경우들을 모두 대상으로 하여 여행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행업 법인 중 일반여행업과 국외여행업은 외국인의 입국 허가하는 표시로
여권에 적어 주는 증명인 사증(査證)을 받는 절차를 대신하는 행위까지를 포괄하여 업무수행이 가능해요.


특히나 일반여행업은 국내여행업과 국외여행업을 총체적으로 수용하는 최상 등급의 형태입니다.
그 중 외국인을 유치하여 국내 관광을 하고 싶은 업체의 경우, 꼭 일반여행업에 등록해야 해요.



게다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영업할 수 있는 일반여행업일 때 임원이 아니더라도
외국인 관광객의 순조로운 국내여행을 위하여 관광 통역안내사 자격을 갖춘 사람이 종사해야 한답니다.







누구나 알아야 할 여행업 법인 양도 서류 정보!



여행업 법인 양도 시 양도자는 나라에 세금을 완납하였다는 증명을 해줘야 하는데요.
이를 증명하기 위해선 법인을 양도받는 소유주에게 줄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원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여행 법인 양도자는 주주 및 주권에 대한 사항에 대해 양수자에게 주주명부를 제공해야 돼요.
주주명부 통해 주주에 대한 정보와 법인과의 관계를 알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인 서류죠.

그리고 여행 법인의 재무제표는 재무회계를 통해서 현재 법인이 가지고 있는
금액을 기록하거나 관리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양도자가 양수자에게 법인의 재무상태를 정확히 알리기 위해서는 재무제표가 필요해요.


한편, 공증용위임장이란 대리인을 정해서 공증에 관한 일체를 위임한다는 서류입니다.
여행업 법인을 양도할 때 법인과 관련이 있는 공증 또한 모두 다 상대방에게 넘기는 것이죠.



만약 여행업 법인을 넘길 때는 주식을 가지고 있는 주주사실확인원 서류가 필요해요.
주주사실확인원이란 법인을 매입한 주주의 거래 사실을 확인하고 증명해주는 서류랍니다.






법인 및 주식회사 설립은 까다롭다? 법인 양도 양수 절차는 번거롭다?

OK M&A 오세정 법무사가 그 생각을 없애버리겠습니다!

케이스별 다양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OK M&A는 수년간의 실무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를 약속합니다.

법인 설립 및 법인 양도 양수는 물론 개인사업자 법인 전환 업무까지!
믿을 수 있는 법무사 한 명이면 법인 관련 절차, 이제 어렵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 검증된 OK M&A 오세정 법무사!
고객님들의 성공적인 앞날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든 것은 정해진 말미가 있다고 합니다. 그 찰나를 놓치지 말고 잡아야 되는 거죠!
여행업법인에 대한 정보를 본 오늘도 그럴지 몰라요. 제가 찾은 정보가 여러분에게
쓸모있었다면 그냥 지나치지 말고 깊게 생각해 보세요~ 오늘이 그 ‘시간’인지도 모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