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법인★ 정보공유
여행업 법인설립 등록기준, A부터 Z까지 파악해보자!



같은 현상일지라도 나의 지식의 깊이에 따라 그 이해도가 달라집니다.
그만큼 지식습득이 중요한 거죠~!
오늘은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여행업법인에 관한 실속있는 지식을 모아봤습니다.
같이 살펴볼까요?


일반여행법인을 만든다면 자본금이 2억원 이상이고 소유권이나 사용권이 있는 사무실이 존재해야 합니다.
혹여나 제주도에 설립할 생각이라면 3억 5천만원 이상의 자본금이 있어야 해요.


법인을 만들려면 일반여행업은 일반여행업협회에서 5천만원 이상의 영업보증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또한 국외여행업은 관광협회에서 3천만원 이상 그리고 국내여행업은 2천만원 이상의
영업보증보험에 가입한 뒤 보험증서를 받아둬야 법인에 접수할 수 있어요.

여행업의 유형인 일반여행업, 국내외여행업은 각각 법인의 등록기준이 상이합니다.
기준은 관광진흥법시행령의 관광사업 등록기준에서 파악하면 됩니다.
보통 법인의 자본금 혹은 개인의 자산평가액과 사무실 소유 여부 등이 주요 기준입니다.

그리고 법인을 세우려는 대표자나 주주의 사업자 등록 여부는 법인 등록의 기준 중 하나입니다.
지금 세금 체납이 있거나 예전에 사업을 할 때 체납을 한 적이 있으면 등록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세무서에 파악한 뒤 등록 신청을 해야 하죠.

또한 여행업 법인을 세우려면 임원과 감사 모두 1명 이상은 있어야 합니다.
자본금이 10억보다 많은 법인은 이사 3인 감사 1인 이상이 있어야 하지만 이는 흔한 경우는 아니에요.






이제는 알아야 할 여행업 법인 설립 비용 산정 방법에 대하여…



한국인의 국내외 여행과 외국인의 국내여행에 관한 사업 법인은 일반적인 여행 분야인데요.
등기부등본상에 적혀지는 법인의 자본이 2억원 이상이 필요합니다.

내국인의 국외여행만을 전문으로하는 국외 여행업 법인 설립은 일반적인 여행법 법인과 좀 다른데요.
자본 총액은 더 낮춰진 금액인 6000만원만 충족시키면 설립이 돼요.

그리고 일반 여행업법인을 설립할 때 필요한 금액은 법인의 지역에 따라 다르게 산정되죠.
대도시나 수도권인 경우, 또는 제주도와 같은 특별자지도인 경우 값이 더 비싸져요.

특히 법인 여행회사를 창업할 시 필요한 가장 큰 지출은 바로 신고세인데요.
각 지역 시청이나 군청 등의 지방자치단체에 내야 하는 신고세금은 약45000원입니다.

여행회사법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법원 서류 심의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법인 회사를 위한 등기 신청에는 약간의 등기 수수료가 지불되어야 해요.







법인 및 주식회사 설립은 어렵다? 법인 양도 양수 진행 절차는 번거롭다?


OK M&A 오세정 법무사가 그 편견을 없애겠습니다!

케이스별 여러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OK M&A는 오랜 실무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를 약속합니다.

법인 설립 및 법인 양도 양수 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 법인전환까지!
믿을 수 있는 법무사 한 명이면 법인 관련 절차, 더 이상 어렵지 않습니다.



오랜 경력으로 입증된 OK M&A 오세정 법무사!
고객 여러분의 성공적인 앞날에 보탬이 되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매일 아침, 이불에서 나오기가 왜 이렇게 힘이 들까요? 아마 뚜렷한 목표가 없어서 아닐까요?
‘만족스럽게 잠자리에 들려면 매일 아침 투지를 가지고 일어나라’는 작가 조지 로리머의 말처럼
오늘 밤부터 뚜렷한 목표를 세워봐요! 일례로 ‘여행업법인 알아보기’처럼 말이죠~ ^^


+ Recent posts